일상다반사/Talking

Node.js 프로그래밍~~!!

Figo Kim 2013. 2. 6. 20: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도서]모던 웹을 위한 Node.js 프로그래밍

윤인성 저
한빛미디어 | 2012년 0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책...

한동안 그냥 이름만 알고 있었던 node.js.


그리고 이후에 알게 된것은 Javascript를 이용해서 server-side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점이었다.


그 이외에는 별다른 관심을 두지 못했었다.


그러는 와중에, 갑자기 밀려오는 궁금증에 책을 사서 보게 되었다.


일단 책이라는게 인터넷보다 좋은 점은 특정 내용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봤을 때, 이 책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소개서로는 함격점을 주고 싶다.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서, 응용 사례를 추가해감으로서,


node.js로 과연 무었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없애주고,


재미있게 책을 볼 수 있게 해준다.


한 두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심도있는 내용이 너무 없다는 점이다. 책의 페이지수를 조금 늘려서다도,


보다 심도있는 내용도 함께 다뤄졌으면 더 좋은 구성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둘째로 아쉬운 점이라면, 이건 저자의 잘못이 아니지만, 책 내용에서 상당부분 사용되고 있는 connect 모듈이 현재


deprecated된 상태라는 점이다.


이 점은 비록 저자의 잘못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참으로 아쉬운 부분이었다.


전반적으로 쉽게 node.js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100점 만점에 80점을 주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