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Talking

애플의 새로운 도전 iPhone 그 실체를 드러내다..!!!

Figo Kim 2007. 1. 10. 13: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드디어 그 실체를 드러냈다고 합니다. 그간 무수한 루머를 뿌린 아이폰, 나온다 안나온다에서부터 그 디자인이 기존 아이팟과 비슷할꺼라는 설까지 본인도 꽤 많은 소식을 들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루머는 현실이 되었고 드디어 우리의 믿음직스런(?) 스티브잡스는 iPhone을 우리에게 보여주었네요.

일단 디자인 참 맘에 듭니다. PDA인듯 하지만 휴대폰이고, PMP같으면서도 휴대폰 같은 모습이더군요.

성능을 보자면 일단 모든 모바일 기능을 다 가지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네요. 휴대폰, 음악, 네비게이션, 사진 등등,, 더불어서 야후와 구글의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것이 북미 사람이나 유럽권 사람들에게 큰 어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User inserted image

잠겨져 있는 아이팟 모습


일단 디자인은 예상했던대로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네요. 예상했던데로 버튼이 없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이팟처럼 손가락 하나로 조작할 수 있게 되있군요.

User inserted image

잠김이 풀린 상태(초기화면)


역시 맥OS의 인터페이스의 축소판이라 느껴질만큼 간단하면서도 한눈에 들어오도록 되어 있네요. 그런데 크기가 좀 걸리적 거리네요. 저 정도의 크기느 꽤 큰편인데, 실제로 저정도 크기로 나온다면 과연 PDA에 비해서 얼마나 큰 메리트가 있을지 이상한(?)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User inserted image

아주 큰 화면으로 즐기는 아이팟 기능(음악)

User inserted image

아주 큰 화면으로 즐기는 아이팟 기능(비디오)

아이폰의 특징중에 하나는 기존의 아이팟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3.5인치의 대형화면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하네요.
비디오의 경우 가로로 볼 경우 wide 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0123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되어 있으며, 인터넷 을 통해서 이메일처럼 음성메세지를 확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0123


기본적으로 사파리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웹서핑을 할 수 있군요. 아마 이건 WiFi를 통해서겠죠? 이메일 기능, 구글 맵과의 연동, 그리고 맥OS의 장점 중의 하나인 위젯(Widget) 기능이 있군요.

0123


멀티 터치가 가능한 스크린이라고 하네요. 기존의 터치 스크린이랑 어떻게 다른지는 잘 모르겠지만, 터치스크린 하나로 완변한 조작이 가능하다고 말하는것 같네요. 물론 터치스크린과 함께 오는 키보드도 일반 미니키보드보다는 좋다고 소개하네요. 다음번에 눌려질 키를 예상해줌으로써 오타를 줄여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스로 가장 진보된 OS라 말하는 OSX가 탑재되어 있으며 완벽한 멀티 태스킹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quad-GSM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즉 4가지 주파수대역을 사용한다는 말이네요. GSM을 사용하는 세계 어디에서도 휴대폰 기능은 된다는 뜻 같습니다. 무선 인터넷의 경우 802.11b/g, EDGE를 지원하면 Bluetooth 2.0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좀 색다른 기능인데, 위치감지 기능이네요. 휴대폰의 세로와 가로 여부를 감지해서 그림이나 웹페이지의 해상도를 자동으로 맞춰준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전화가 와서 휴대폰을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진다고 하며, 주변의 밝기에 맞추어서 화면의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자면...

뭐 굳이 정리라고 할껏도 없네요. 전 개인적으로 북미시장에서는 성공할 수 있을꺼라고 봅니다. 이미 아이팟이 mp3 플레이어라는 문화 트랜드가 자리 잡힌 상황에서, 아이폰은 어느정도 플러스 요인을 가지고 시장에 진입한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서 공급하는 통신회사가 Cingular 라는 북미 최대회사라는 점입니다. 어차피 mp3나 휴대폰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있는 상황이고, 세계 최대의 mp3 제조사와 북미 최대 통신회사가 같이 한 제품을 민다면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솔찍히 말하면 맘에 드는 기능은 큰 화면과 센서기능 밖에 없네요. 나머지는 이미 한국인들에게는 식상한 기능들이니 말이죠.

마지막으로 iPhone의 사양이나 함 보시죠..^^
User inserted image

사양

Screen size 3.5 inches
Screen resolution 320 by 480 at 160 ppi
Input method Multi-touch
Operating system OS X
Storage 4GB or 8GB
GSM Quad-band (MHz: 850, 900, 1800, 1900)
Wireless data Wi-Fi (802.11b/g) + EDGE + Bluetooth 2.0
Camera 2.0 megapixels
Battery
  • Up to 5 hours Talk / Video / Browsing
  • Up to 16 hours Audio playback
Dimensions 4.5 x 2.4 x 0.46 inches / 115 x 61 x 11.6mm
Weight 4.8 ounces / 135 grams

'일상다반사 > Tal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 News From CNN  (0) 2007.01.10
iPhone News From CNN  (0) 2007.01.10
애플의 새로운 도전 iPhone 그 실체를 드러내다..!!!  (0) 2007.01.10
The secret about her  (0) 2006.12.05
A really funny soccer movie clip..........  (2) 2006.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