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알리발 TT (Time Trial) Bar 구입

Figo Kim 2015. 8. 24. 17:0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단 TT바라는게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다.


Time Trial의 약자로, 사이클 경기에서 공기 저항을 최소화 시켜주기 위해서, 사용되는 핸들바의 일부분 또는 종류이다.

쉽게 말해서 이렇게 타기 위함이다. 



이 티티바도 일반 자전거 부품과 마찬가지로

카본제품과 알루 제품이 있다.

물론 카본제품이 더 비싸고 가볍다.


그냥 국내에서 판매되는 카본 TT바를 사려면,

20~30만원 정도는 투자를 해야 한다.


그런데, 나는 그럴정도의 금전적 여유가 없다.

카본 제품을 사고는 싶은데, 돈이 없을 때,,,,

그런데 고맙게도 알리(Aliexpress)에서는 그게 가능하게 된다.


알리에서 2~3만원이면, 동일한 기능(?)을 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말해서 대륙짭이라고도 하고, 대륙붕이라고도 하는데,

가격 측면에서봤을 때에는 모든 자전거 부품을 알리에서 사야할 듯 싶다.


다만, 일부 제품의 경우, 어찌보면 제일 중요한 부품들인데,

그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 상황인지라,

많이 꺼려지기는 한다.

즉,,,, 프레임, 핸들바, 스템, 휠...등등은 ,,,좀 불안하다고 볼 수 있다.


그나마 살 수 있는 카본 자전거 부품 중 꼽으라면, 

물통 케이지, 안장,,,,,등이 있고,,

추가하자면 TT Bar를 꼽을 만 하겠다.

(부하가 적게 들어가는 것들이다...ㅋㅋㅋ)


8월 14일에 주문했는데, 오늘 (8월 24일) 물건을 받았다면 알리 치고는 상당히 빨리 온 편이라고 볼 수 있당..ㅎㅎ






'S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간만에 남한산성 2회전~~!!!  (0) 2013.03.06